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엑스박스 콘솔 게임의 흥미진진한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엑스박스는 그 독특한 콘솔 게임으로 우리의 게임 세계를 뒤흔들었고, 이 블로그에서는 그 역사를 탐험하며 엑스박스가 어떻게 게임 산업을 혁신하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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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2001)
Xbox의 역사는 19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MS DirectX 팀에 속해있던 시머스 블랙클리 등 엔지니어 4명은 DirectX 기술을 이용한 최신형 콘솔 게임기를 만들기로 한 것이지요. Xbox의 개발에는 PS2의 영향이 컸습니다. 1990년대 후반, 소니는 PS2를 개발하고 있었습니다1. 당시 MS CEO였던 빌 게이츠는 PS2가 MS의 주력 상품인 윈도우에 위협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1. PS2가 PC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를 떨어뜨리고, PC 시장이 축소될 것이리라 예측했습니다. 2000년 3월, 빌 게이츠는 게임 개발자 회의(GDC) 2000에서 Xbox 프로토타입과 함께 직접 Xbox의 출시 선언을 했습니다.
Xbox 360 (2005)
Xbox 360은 Xbox 후속작이자, Xbox의 가장 성공적인 콘솔 게임기 가운데 하나입니다. Xbox 360은 2005년 5월 MTV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공개 당시 시대를 앞선 유선형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패드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후 Xbox 360 패드는 게임패드의 새로운 표준이 됩니다1) 2005년 11월 22일 Xbox360이 북미에서 정식으로 발매됩니다.
Xbox One (2013)
Xbox One은 Xbox 360의 후계기입니다2. Xbox One은 2013년 5월 21일 처음 발표됐습니다. 반응이 꽤 좋았던 Xbox 360과 달리 Xbox One은 조금 힘든 시작을 했습니다. 첫 발표회에서 Xbox One에 대해 게임보다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의 기능을 더 강조한 탓이었습니다. MS의 안 좋은 정책이 부정적인 여론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중고 소프트 유저에게 추가 요금을 걷는 정책, 24시간마다 온라인 인증을 해야 하는 불편함 등이 지적됐고, MS는 이 정책들을 철회합니다. 2013년 11월, Xbox One이 북미에서 정식 출시됐습니다.
Xbox Series X와 Series S (2020)
Xbox Series X와 Series S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게임기 Xbox 시리즈의 4번째 콘솔 게임기로, 2020년 11월 1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두 콘솔은 차세대 게임 콘솔로서, 4K 게임을 초당 최대 12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Xbox Series X
Xbox Series X는 Xbox Series X|S 개발 키트를 사용하여 빌드된 게임이 비교할 수 없는 로딩 시간, 비주얼, 반응성을 보여줍니다. 하드웨어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이 게임을 한층 더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Xbox Series X는 Dolby Vision과 Dolby Atmos 환경 게임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 콘솔로, 풀 스펙트럼의 비주얼과 몰입형 오디오로 게임 플레이를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Xbox Series S
Xbox Series S는 Xbox Series S 콘솔, 컨트롤러, 초고속 HDMI 케이블, 전원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완전한 경험을 위해 Xbox Game Pass 및 Xbox Series X|S용 Seagate 스토리지 확장 카드를 개별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 콘솔 모두 스마트 딜리버리를 사용하면 지원되는 게임을 한 번 구매하는 것만으로 어떤 콘솔에서 플레이하든 항상 최상의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백 개의 앱과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Netflix, Amazon Video, Hulu 등에서 4K UHD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의 역사를 함께 살펴보며,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게임 경험을 형성하고 발전시켰는지 이해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엑스박스는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엑스박스가 우리에게 어떤 새로운 모험을 선사할지 기대하며,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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